본문 바로가기

22 그리이스

아테네 아크로폴리스 야경


높은곳에 위치해 있는 아크로 폴리스는 아테네 시가지 어디에서나 볼수있는데
들뜬 마음으로 야경투어에 나선다


버스를 타고 내려 걸어간곳은 쇼핑몰이 밀집되어있는 어떤 장소였었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그곳이 하드리아누스 도서관 근처였다
철망펜스가 쳐져 있는것이 알고보니 유적발굴현장 이었다
완전 도심 한복판에 유적지와 발굴현장 이라니 이것이 그리스 클라스인가 싶었다
눈앞에 두고도 우린 그곳을 몰랐었다 몰라서 사진도 못찍은것이 아쉬웠다
저녁때 이기도 했고 '아는만큼 보인다' 라는 말이 있듯이 우리는 모르니까 몰랐던 것이다 ㅠ



이곳에서 일행들과 헤어져 자유시간을 가지고 나중에 다시 만나기로하고 구경을 하는데
기념품, 옷가게 ,가죽제품,빵가게,아이스크림집등 여러 종류의 상점들이 즐비하다


다양한 물건들을 진열해 놓았는데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
올리브 나무로 만든 주방용품을 사기도 하고 간단한 기념품도 구입했다


제법 많은 사람들이 지나 다니는데 사람 구경과
여기저기 가게도 기웃기웃 보는 재미가 있다
계속 길을 따라 가다보면 많은 사람들로 북적이는 광장이 보이는데..

모나스티라키 광장
쇼핑가를 따라 가다보니 불야성을 이룬 광장이 나타나는데 모나스티라키 광장이라고 한다
역시나 아크로 폴리스가 언덕위 배경으로 자리하고 있다
사람들이 얼마나 많던지 특히 젊은 사람들
아테네 MG 세대들은 다 이곳으로 모여 드는것 같았다
혹시나 소매치기가 있으려나 싶어 긴장의끈을 바짝 조이고 이 광장을 지나갔다


쇼핑몰 길을 쭉 따라가다보니 아테네대성당이 쫜 하고 나타난다
성당을 찾아가던 길은 아니었는데
그냥 가다보니 나타난 것이었다(대박)


아테네 대성당 그리스 졍교회
역사적으로 중요한 곳이라고도 하지만 일단 아름답다
입구에 그려진 성화도 어쩜 저리 예쁜지..
그래서 결혼식,장례식 같은 행사 장소로 유명하단다


대성당 앞에서 인증샷 남겨주고


대성당 내부는 무료입장이라
잠깐 후딱 둘러봤다
그리스 정교회의 아름다운 성화들이 많다



소원을 담은 촛불도 보이고
경건함이 느껴진다


대성당을 나와 좀전에 왔던길 한블록 옆길로 내려간다

그 옆길은 좀더 고급진 상점들과 레스토랑,카페등이 줄지어선 거리였다
좀 고급져 보이는 옷가게 , 레스토랑,카페등 여러 상점들이 늘어선 거리였다


다시 일행들을 만나 밤의 아크로폴리스를 보며 티타임을 즐기러 카페로 간다


조명을 밝힌 밤의 아크로폴리스를 보는데 언덕위의 파르테논 신전의 위상이 느껴진다


아크로 폴리스를 머리에 이고 사진 컷~


너무 멋진 아크로폴리스 풍경이다


낭만 한가득 느껴지는 노천카페에 자리하고


이곳 카페에서 좀더 가까워진 밤의 아크로 폴리스를 감상한다


간단한 주전부리와 와인과 쥬스등을 마시며 즐거운 수다를 이어가고..
오늘 하루 일정을 마무리 한다


호텔로 돌아와 다시 야식타임 ㅎㅎ
사실 해외여행을 다닐때 몇개정도 챙겨 다니기는 해도 거의 먹지않고
가이드 다 챙겨주고 오는데 요번 그리스 여행에서는 두어번 저렇게 야식타임을 했었다
식사가 부실했던 것인지 아니면 식욕이 폭발 했던 것인지 어쨌든 맛나게 먹었다
내일은 태양의 후예를 촬영했던 곳으로 유명해진
델포이로 이동한다 ~~

'22 그리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300'의 배경이된 테르모필레  (7) 2023.01.01
델피 가는길(아라호바 마을)  (17) 2022.12.29
고린도유적  (10) 2022.12.24
미케네유적지  (12) 2022.12.22
피라마을  (12) 2022.1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