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7 미소국(유럽의 작은나라)/북이탈리아

꼬모 구시가지와 호수



꼬모호수

꼬모는 알프스산맥의 남쪽 호수 지역에 위치한 호반도시로 많은 여행객들이 찾아오는 아름다운 휴양지 입니다

조지클루니 잭블랙등 헐리웃 스타들의 별장이 있어 유명하기도 하지요




스위스 벨린쪼나 에서 약 1시간 남짓 달려 이탈리아 꼬모 호텔 크루즈에서

숙박을 한 다음날 아침 조식을 먹기전 잠깐 호텔 앞에서...

꼬모 구 시가지와 호수구경을 나서 봅니다



꼬모대성당 (Cathedral of Como)

르네상스 고딕양식으로 지어진 성당은 완공 하는데 무려

400여년이 걸렸다고 합니다

꼬모대성당과 우선 꼬모 구 시가지를 구경합니다



꼬모대성당





이곳은 두오모 라는 명칭 에서도 알수 있듯이 꼬모의 중심이되는 대성당 입니다







꼬모는 이탈리아 북부에 위치한 작은 도시로서 스위스와 국경을 맞닿고 있는 곳이라 스위스의 느낌이 나기도 하죠

특별히 볼거리가 있는것 같진 않지만 그냥 골목길을 기웃거리며 예쁜 가게가 있나 살펴 봅니다




북적 거리는 여느 유럽의 동네 보다 매우 한적하고 조용 합니다















꼬모 구 시가지는 그다지 볼거리가 많지 않는듯해요



친구들 이 가게에서 초코렛과 캐러멜을 사기도 했어요

초코렛도 샀겠다 그 김에 화장실좀 이용 할랬더니 없다네요

(우이쒸) 그럼 지들은 어디로 볼일보러 가는지 궁금 했어요^^




호수가 주변 산책로를 거닐어 보기도 하구요

백조 오리 거위 비둘기등 새들 천지네요



날씨도 흐리고 그래서인지 유명한 꼬모호수도 그다지 별 감흥이 없더라구요

카메라도 말썽을 피우고 해서 이후에는 모두 휴대폰 촬영만 했답니다



유럽 최대 휴양지 중의 한곳이라 유명인들의 별장이 많다고 하던데요

갑부들이 산다는 별장을 구경했어야 하는데 시간이 없어요

그냥 패스 하구요





호수 주변으로 이렇게 긴 산책로가 이어져 있습니다




그런데 다른 친구들은 모두 어딜 갔는지 보이질 않네요

그런데 보이질 않던 친구들이 계속 보이질 않았어요




높은곳에서 호수를 보기위해

푸니쿨라를 타고 Brunate산 전망대로 올라가 봅니다